여러분들은 애인과의 첫 데이트 때 어떤 모습이었나요?
연애 초창기에는 애인과 만니기만해도 잠깐의 카톡이나 전화만으로도 설레고 즐거울 텐데요. 아직 서로 잘 모르는 상태라 상대방 행동 하나하나에 새롭고 흥미로울 겁니다. 하지만 초창기에는 특히 어색한 상황들도 많이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.
이런 어색한 상황들은 왜 나오는 걸까요?
이번 포스팅은 연애 초기 어색한 상황들을 예방할 수 있는 몇 가지들을 이야기해보려 합니다.
1. 너무 잘 보이려고 하지 말자
연애초기에는 상대방에게 잘 보이려는 욕심이 있습니다. 상대방에게 보여지는 행동도 과장스러울 때도있고, 상대방을 행복하게 웃음짓게 만들어주고싶은 마음에 웃픈 개그를 치는 사람도 있죠, 너무 귀여운 행동이지만 상대방에게 너무 잘보이려는 행동들은 자칫 잘 못 하면 상대방에게 부담을 주는 상황이 되어버릴 수 도 있습니다. 내가 편안해야 상대방도 편안한 감정을 가집니다.
2. 나 자신을 꾸밈없이 드러내자
우리는 조금 솔직해질 필요가 있습니다. 상대방에게 본인의 모습을 담백하게 보여주세요. 간혹 보면 본인의 우상인 다른 누군가를 따라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. 이건 나 자신의 모습이 아닙니다. 초창기에 꾸며진 모습을 보고 애인과의 관계가 깊어졌다고 해도 그 꾸며진 모습은 오래 유지하기 힘들 것이며 본인의 모습으로 돌아오는 과정이 애인의 시선에서는 변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
애인과의 오랜 관계를 유지하려면 남을 따라 하지 않고 나 자신의 고유한 특징, 취미, 관심사 등을 담백하게 표현하는 게 좋습니다.
3. 당신의 애인은 당신의 마음을 모릅니다.
당신의 애인이 당싱의 마음을 알아줄 거라고 생각하지 마세요. 애인과의 데이트나 연락에서 속상한 일이 있었거나 상처를 받았다면 솔직하게 이야기하는 게 좋습니다. 알아줄거라고 기대하지 마세요. 가벼운 농담이었을지여도 기분이 나빴다면 이야기하는 게 서로의 관계에 있어서 좋습니다. 사소한 것일수록 서로에게 솔직해지셔야 합니다. 예를 들어서 당신이 신경 쓰고 있는 부분에 대해서 당신의 애인은 그 모습이 귀여워서 농담을 했다고 가정을 해봅시다. 기분 나빴다는 걸 이야기하기에는 농담에 이렇게 이야기하는 건 그렇지 않나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. 하지만 기분이 나빴다고 이야기를 하면 상대방은 이 문제로 농담을 하면 안 된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.
당신의 감정에 솔직하고 솔직한 감정과 기분을 당신의 애인에게 직접 표현하세요
표현하지 않으면 알 수 없습니다.
4. 잘 듣고 잘 기억해 주세요
애인과의 데이트할 때 당연히 서로의 이야기에 경청하는 것은 필수적입니다. 너무나 당연한 이야기입니다.
하지만 상대방의 사소한 일상 속 이야기, 사소한 실수, 습관, 취향들도 잘 기억해 주세요. 애틋함이 싹트는 건 진짜 별거 아닌 사소해 보이는 것들로부터 시작하는 것 같습니다.
'연애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남자친구 선물 추천 5가지 (4) | 2023.06.21 |
---|